GOLF 뉴스
폭풍성장 이뤄낸 2024 KLPGA 켈피TV 총결산
2025-01-17
▲ 켈피TV 콘텐츠를 통해 KLPGA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의 주요 수치 증가
▲ 유튜브 쇼츠, 자체 제작 인스타그램 릴스 등 1분 내 숏폼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강화하며 성장
▲ 유튜브 본편 및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수 톱5 공개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이하 KLPGT)가 2024시즌 켈피TV의 채널과 콘텐츠에 대한 각종 주요 수치를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주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KLPGT는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유튜브를 통해 35개의 본편과 60개의 쇼츠까지 총 95개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95개의 영상은 약 106만 회 재생되고, 1만2천4백여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이는 2023년에 35개의 본편과 28개의 쇼츠까지 총 63개의 영상 업로드를 진행하며 기록한 조회수 약 46만 회, 5천4백여 개의 ‘좋아요’ 수보다 약 130% 증가한 수치다. 구독자 수도 2024년 한 해 동안 8천 명이 늘어나면서, 약 5천2백명 증가됐던 2023년과 비교해 증가율이 약 53% 높아졌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대회장 곳곳에서 선수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릴스 147개를 제작해 업로드하며 골프 팬에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중계를 통해 비춰지는 선수들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아닌 장난스럽고 소녀같은 모습을 담은 릴스가 골프 팬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2024년 제작되어 KLPGT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영상 147개의 영상은 약 660만 회의 조회수가 누적됐고, 약 9만3천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또한, 2023년 12월에 5만 7천여명이었던 KLPGT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2024년 12월 기준 6만7천여명으로 증가했다.
한편, KLPGT는 2024년 제작한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콘텐츠 중 조회수 톱5를 함께 공개했다.
<2024년 유튜브 콘텐츠(본편) 조회수 톱5>
<2024년 유튜브 콘텐츠(쇼츠) 조회수 톱5>
유튜브 본편에서 조회수 1위는 지난 2023년 루키 3인방인 김민별(21,하이트진로), 방신실(21,KB금융그룹), 황유민(22,롯데)이 출연한 예능형 토크쇼 콘텐츠 ‘Tea 나눈 Talk’의 1편이 차지했고, 쇼츠 부분에서는 선수들의 다양한 닮은 꼴을 소개한 ‘KLPGA 선수들 닮밍아웃 2편’이 조회수 약 27만 회로 1위에 올랐다.
인스타그램 릴스로 제작된 콘텐츠는 더 많은 사랑을 받았다. 김효주(30,롯데)의 스윙을 슬로우 모션으로 찍은 콘텐츠가 약 39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고, 황유민과 박현경(25,메디힐)의 추석 2행시 콘텐츠가 약 33만 회로 그 뒤를 이었다. 조회수 약 28만 회로 3위를 기록한 콘텐츠는 아마추어 국가대표 오수민(17,하나금융그룹)의 생애 첫 홀인원 인터뷰가 자리했다.
<2024년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수 톱5>
KLPGT는 “2024년 켈피TV는 1분 내의 숏폼 콘텐츠가 성행하는 트렌드를 읽고,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제작에 힘을 쏟았다. 특히, 대회장에서 촬영 후 최소한의 편집을 거쳐 신속하게 업로드 하는 KLPGT 자체 제작 릴스가 골프 팬들의 흥미를 자극해 좋은 결과를 얻은 한 해였다.”고 자평한 뒤, “2025년에도 더욱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작하는 데 힘쓸 예정이며, 켈피TV에서만 볼 수 있는 긴 호흡의 예능 콘텐츠도 기획 중이다. 골프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KLPGA 유튜브 https://www.youtube.com/@KLPGAtour
KLPGA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lpgatour/reels/
KLPGT
홍보팀
임정수 과장
▲ 유튜브 쇼츠, 자체 제작 인스타그램 릴스 등 1분 내 숏폼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강화하며 성장
▲ 유튜브 본편 및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수 톱5 공개
한국여자프로골프투어(이하 KLPGT)가 2024시즌 켈피TV의 채널과 콘텐츠에 대한 각종 주요 수치를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주목할만한 성장을 이뤄냈다고 밝혔다.
KLPGT는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유튜브를 통해 35개의 본편과 60개의 쇼츠까지 총 95개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95개의 영상은 약 106만 회 재생되고, 1만2천4백여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이는 2023년에 35개의 본편과 28개의 쇼츠까지 총 63개의 영상 업로드를 진행하며 기록한 조회수 약 46만 회, 5천4백여 개의 ‘좋아요’ 수보다 약 130% 증가한 수치다. 구독자 수도 2024년 한 해 동안 8천 명이 늘어나면서, 약 5천2백명 증가됐던 2023년과 비교해 증가율이 약 53% 높아졌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는 대회장 곳곳에서 선수들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릴스 147개를 제작해 업로드하며 골프 팬에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중계를 통해 비춰지는 선수들의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 아닌 장난스럽고 소녀같은 모습을 담은 릴스가 골프 팬들의 큰 관심을 얻었다.
2024년 제작되어 KLPGT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영상 147개의 영상은 약 660만 회의 조회수가 누적됐고, 약 9만3천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또한, 2023년 12월에 5만 7천여명이었던 KLPGT의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2024년 12월 기준 6만7천여명으로 증가했다.
한편, KLPGT는 2024년 제작한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콘텐츠 중 조회수 톱5를 함께 공개했다.
<2024년 유튜브 콘텐츠(본편) 조회수 톱5>
<2024년 유튜브 콘텐츠(쇼츠) 조회수 톱5>
유튜브 본편에서 조회수 1위는 지난 2023년 루키 3인방인 김민별(21,하이트진로), 방신실(21,KB금융그룹), 황유민(22,롯데)이 출연한 예능형 토크쇼 콘텐츠 ‘Tea 나눈 Talk’의 1편이 차지했고, 쇼츠 부분에서는 선수들의 다양한 닮은 꼴을 소개한 ‘KLPGA 선수들 닮밍아웃 2편’이 조회수 약 27만 회로 1위에 올랐다.
인스타그램 릴스로 제작된 콘텐츠는 더 많은 사랑을 받았다. 김효주(30,롯데)의 스윙을 슬로우 모션으로 찍은 콘텐츠가 약 39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고, 황유민과 박현경(25,메디힐)의 추석 2행시 콘텐츠가 약 33만 회로 그 뒤를 이었다. 조회수 약 28만 회로 3위를 기록한 콘텐츠는 아마추어 국가대표 오수민(17,하나금융그룹)의 생애 첫 홀인원 인터뷰가 자리했다.
<2024년 인스타그램 릴스 조회수 톱5>
KLPGT는 “2024년 켈피TV는 1분 내의 숏폼 콘텐츠가 성행하는 트렌드를 읽고,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제작에 힘을 쏟았다. 특히, 대회장에서 촬영 후 최소한의 편집을 거쳐 신속하게 업로드 하는 KLPGT 자체 제작 릴스가 골프 팬들의 흥미를 자극해 좋은 결과를 얻은 한 해였다.”고 자평한 뒤, “2025년에도 더욱 다양한 숏폼 영상을 제작하는 데 힘쓸 예정이며, 켈피TV에서만 볼 수 있는 긴 호흡의 예능 콘텐츠도 기획 중이다. 골프 팬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덧붙였다.
KLPGA 유튜브 https://www.youtube.com/@KLPGAtour
KLPGA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lpgatour/reels/
KLPGT
홍보팀
임정수 과장